(최신 총정리)두루누리 지원금 신청방법 및 자격조건
대한민국에는 4가지의 사회보험이 존재합니다. 바로 고용보험, 산재보험, 건강보험, 국민연금입니다. 직장인이라면 이 4대 보험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. 그러나 이런 높은 4대 보험료가 때로는 부담이 되기도 합니다.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신 총정리 두루누리 지원금 신청방법 및 자격조건 조회 지원 대상 계산기 환수 기간 사회보험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정부는 자격조건을 충족한다면 매월 발생하는 고용보험과 국민연금을 80%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두루누리 지원금 사업을 시행하였습니다. 최신 총정리 두루누리 지원금은 소상공인, 자영업자, 소규모 사업장을 운영하는데도 매우 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, 최신 총정리 두루누리 지원금 신청방법 및 자격조건 조회 지원 대상 계산기 환수 기간 사회보험 확인 방법을 참고하여 정부 지원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.
본문의 버튼을 통해 두루누리 지원금 신청방법 및 자격조건 조회 지원 대상 기간 사회보험 확인 방법을 편하게 원클릭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.
목차
(최신 총정리)두루누리 지원금 신청방법 및 자격조건
두루누리 지원금 신청방법 및 자격조건 지원대상, 최신 정보 알아보기
두루누리 지원금
두루누리 지원금 지원사업은 4대 사회보험 중 고용보험과 국민연금의 보험료를 지원해 주는 사업입니다. 신청 대상 기준에 부합하는 소규모 사업장, 자영업, 소상공인의 사업주와 해당 사업장의 근로자에게 최대 36개월간 고용보험 및 국민연금 보험료의 80%를 지원해 주는 사업입니다.
사업 예산소진 시 조기마감 또는 지원금이 줄어들 수 있기 때문에, 아래 버튼을 통해 먼저 신청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두루누리 지원금 지원 대상
두루누리 지원금은 모든 사업장에 대해 지원해 주는 사업은 아닙니다. 근로자 수 10인 미만 사업장에 고용된 직원 중 월평균 급여가 260만 원 미만인 신규가입 근로자와 사업주에게 두루누리 지원금이 지원됩니다.
사업자와 근로자의 지원 대상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잘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사업장에 대한 기준은 10인 미만 기준이며 아래 표를 확인해 보시면 명확히 기준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.
두루누리 지원금 신청방법
두루누리 지원금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. 그리고 두루누리 지원금은 근로자가 신청할 수 없으며, 해당 사업장의 사업주가 직접 신청해야 합니다. 사업장 성립신고가 되지 않은 사업장은 사업장 성립신고를 먼저 선행해야 합니다. 사업장 성립신고가 되면 이후 두루누리 지원금을 즉시 신청할 수 있습니다.
온라인 신청은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. 단, 사업장 성립신고가 되어있는 사업장에 한해서 신청 가능합니다. 오프라인 신청은 신청에 필요한 서류를 직접 작성하고, 사업장 관할 근로복지공단이나 국민연금공단에 방문 또는 우편, 팩스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.
고용보험 가입 사업장의 경우, 지원 신청서를 제출하면 두루누리 지원금 신청을 할 수 있으며, 고용보험 미가입 사업장의 경우에는 관계성립신고서, 피보험자격취득서 등의 필요 서류를 작성한 후 신청 할 수 있습니다.
아래 버튼을 통해 제출 서식을 다운로드하고 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.
지원금액
두루누리 지원금 지원사업은 10인 미만 사업장의 사업주와 임직원의 사회보험료 부담을 덜어주고자 시행된 지원사업입니다. 월 260만 원 미만의 급여를 받는 근로자 및 사업주에게 고용보험과 국민연금 보험료의 80%를 최대 3년간 지원합니다.
예산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, 서둘로 신청해야 최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.